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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   조회수: 1 날짜: 2025-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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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요약 핵심요약 최대 시속 12km '톈궁' 등 21개팀 개발 휴머노이드 로봇 참가 일부 로봇 기량은 기대에 못미쳐…걷다가 망가지는 로봇까지 춘제 갈라쇼에서 군무 선보이며 화제몰이한 중국 로봇 기술력 로봇 개발 경쟁 '후끈'…상용화 갈길 멀지만 기술력 비약 발전 하프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휴머노이드 로봇 '톈궁 울트라'. 임진수 베이징 특파원 19일 오전 7시30분 베이징경제기술개발구가 위치한 이좡 난하이즈공원 남문. 사회자의 시작 신호와 함께 베이징 휴머노이드 로봇 혁신센터가 개발한 '톈궁 울트라'가 하프마라톤 첫 발을 내딛었다. 키 180cm, 무게 52kg로 이번 대회 참가 로봇 중 가장 크고 무거운 로봇인 톈궁은 금세 출발선 100m쯤 앞에 기자가 서있는 곳으로 성큼성큼 달려왔다. 이 로봇의 최대 속도는 시속 12km에 달한다.기대 이상의 기량을 선보인 톈궁이 지나가자 1분 뒤 두번째 주자로 키 120cm의 N2로봇이 출발선을 떠났다. 톈궁에 비해 확연히 속도가 느렸지만 안정적인 달리기 실력을 뽐냈다.그러나 선두로 나선 몇몇 로봇이 지나가자 살짝 실망감이 들기 시작했다. 뛴다기 보다는 걷는다는 표현이 더 정확할 정도로 상당수 로봇들은 100m 지점까지 오는 것도 힘겨워 보였다.3개 차선 정도의 넓은 도로에서도 똑바로 뛰지 못해 통제선 구조물 방향으로 향해 제어팀이 손으로 로봇을 잡아끄는가 하면 아예 이런 상황을 대비해 로봇을 제어할 수 있는 끈을 단 모습도 포착됐다.한 로봇은 통제선 구조물을 들이받고 넘어져 제어팀이 급히 도로 밖으로 끌어내기도 했으며, 또 다른 로봇은 느린 속도로 걷다가 갑자기 넘어져 로봇이 아예 망가지기도 했다. 세계 최초 로봇 하프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한 로봇이 넘어져 파손됐다. 임진수 베이징 특파원 옆 코스에서 달리고 있던 인간 하프마라톤 참가자들, 그리고 중국 취재진들이 보기 안쓰러웠는지 '짜요, 짜요'(힘내라)를 외치며 로봇들을 응원하기도 했다.총 21종의 휴머노이드 로봇이 이번 하프마라톤 대회에 참여했는데 톈궁을 비롯한 일부 로봇을 제외하고는 하프마라톤에 도전하기에는 아직은 기량이 한참 모자란듯 보였다.로봇들은 난하이즈공원 남문에서 퉁밍후 국가정 피크민 게임을 즐기는 뉴진스 멤버 혜인. 머리에 꽃이 자라난 듯한 '피크민샷'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진스 라이브 방송 캡처 직장인 장정원 씨(31)는 최근 ‘피크민 블룸’이란 게임에 푹 빠졌다. 닌텐도의 모바일 증강현실(AR) 게임으로 요즘 장 씨는 대부분의 여가 시간을 이 게임을 하며 보낸다. 최근엔 게임 굿즈까지 사모을 정도다. 사회생활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돼 최대한 저축하고 있지만 이 피크민 블룸에 대한 것만큼은 지출을 아끼지 않는 편이다.그는 ”워낙 좋아하는 게임이라 그냥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아진다”며 “옷도 사지 않고 외식도 줄이고 가까운 거리는 걸어다닐 정도로 돈을 아끼고 살지만 피크민 관련 제품은 웃돈을 주고서라도 무조건 구매한다”고 했다. 피크민 협업 제품을 파는 스파오 홍대AK점에선 구매자들이 몰려 웨이팅 현상이 일었다. /사진=이랜드월드 제공 봄 시즌을 맞아 유통기업들이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캐릭터 협업을 추진하는 경우가 늘었다. 캐릭터 제품들이 더 이상 마니아층의 전유물이 아닌 MZ세대의 새로운 문화 소비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특히 구매력이 높은 10~30대 여성들 사이에서 피크민 열풍이 불면서 다양한 제품군에서 이 캐릭터 상품을 속속 내놓는 중이다. 이 캐릭터와 협업한 제품은 내놓기만 하면 ‘완판’이라는 흥행이 보증되기 때문이다.판매량181% 껑충이랜드월드의 SPA(제조·유통 일괄형 의류) 브랜드 스파오에선 파자마 티셔츠 후드 티셔츠 머그컵 등 다양한 피크민 협업 상품들을 출시해 매출 증대 효과를 톡톡히 봤다.스파오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스파오 홍대 AK점에선 피크민 협업 상품을 첫 공개했는데 그 직후 매출이 전주 같은 요일(3월21일)과 비교해 181% 급증했다. 어느 정도 인기를 예상하고 있었지만 매장 측에서 기대한 매출보다 상승폭이 훨씬 더 컸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서는 매출이 178% 늘었다.협업 상품을 구매하거나 매장을 방문할 경우에 게임에서 쓰이는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인게임 이벤트가 있었는데, 이를 받고자 하는 이들이 몰리면서 오전 이른 시간부터 오픈런 현상이 벌어졌던 것으로 전해진다. 신제품 출시 당일 방문자 수는 평소 대비 약 3배 이상 많았다.온라인에서도 관련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핵심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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