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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한화에어로·현대로템 등 제시…하나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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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   조회수: 3 날짜: 2025-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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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한화에어로·현대로템 등 제시…하나증권은 풍산·한국콜마 등 주목챗GPT 생성형 이미지 대외 변수에 흔들리는 장세 속에서도 시장 주도권을 쥘 '무풍지대' 섹터를 선별해야 한다는 조언이 증권가에서 나왔다. 조선·방산, 바이오, 로봇 등 관세 정책에 덜 민감한 업종이 중장기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2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국과 중국간의 통상 협상 타결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증권가에서 관세 정책에 무관한 섹터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조언이 나왔다. 신승진 삼성증권 연구원은 "시장은 미국 관세 정책이 경기 침체를 불러올 것이라는 우려를 하고 있다"며 "불확실성이 해소돼야 시장은 본격적인 반등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관세 정책이 어떻게 흘러갈지는 예단하기 어렵지만, 관세가 지속된다면 궁지에 몰리는 것은 트럼프 대통령 자신이 될 가능성이 높다"며 "관세는 결국 미국의 인플레이션을 유발하면서 자국 기업과 국민들에게 피해를 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판단했다. 신 연구원은 투자 호흡을 길게 두고 미국 관세 정책과 무관한 섹터가 주도주 역할을 지속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조선·방산 주도주, 한국의 성장주 바이오·헬스케어·로봇 등 균형있게 구성해야 한다"며 "향후 불확실성이 해소될 가능성을 염두해두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조선·방산 업종 중에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HD현대중공업, 현대로템, 동성화인텍을 제시했다. 바이오·헬스케어·로봇 업종에선 알테오젠, 레인보우로보틱스, 메디톡스를 꼽았다. 현대로템에 대해 신 연구원은 "유럽향 방산 수주가 증가하고 매출 확대도 본격화되고 있다"고 했으며 동성화인텍에 대해선 "미국 LNG 수출에 따른 조선 기자재 최대 수혜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로템은 재작년 폴란드와 1000대 규모의 K-2 전차 수출 기본계약을 맺은 데 이어 1차 계약분으로 180대에 대한 계약을 완료하고, 현재 820대 규모의 2차 계약을 체결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다. 업계에서는 현대로템과 폴란드가 최근 드론 대응 등으로 중요성이 커진 능호방호체계(APS)의 K-2 추가 탑재 및 전차 관련 기술 이전 문제를 놓고 막판 협상을 벌이고 있어 조만간 2차 계약이 체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동성화인텍은 초저온보냉제 제작 전문회사로, HD한국조선해양 산하 조선소다. 삼성중공업, 한화오션을 모두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조선사향으로도 지속적은 트랙레코드를 보유하고 있다. 보냉재 삼성증권, 한화에어로·현대로템 등 제시…하나증권은 풍산·한국콜마 등 주목챗GPT 생성형 이미지 대외 변수에 흔들리는 장세 속에서도 시장 주도권을 쥘 '무풍지대' 섹터를 선별해야 한다는 조언이 증권가에서 나왔다. 조선·방산, 바이오, 로봇 등 관세 정책에 덜 민감한 업종이 중장기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2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국과 중국간의 통상 협상 타결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증권가에서 관세 정책에 무관한 섹터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조언이 나왔다. 신승진 삼성증권 연구원은 "시장은 미국 관세 정책이 경기 침체를 불러올 것이라는 우려를 하고 있다"며 "불확실성이 해소돼야 시장은 본격적인 반등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관세 정책이 어떻게 흘러갈지는 예단하기 어렵지만, 관세가 지속된다면 궁지에 몰리는 것은 트럼프 대통령 자신이 될 가능성이 높다"며 "관세는 결국 미국의 인플레이션을 유발하면서 자국 기업과 국민들에게 피해를 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판단했다. 신 연구원은 투자 호흡을 길게 두고 미국 관세 정책과 무관한 섹터가 주도주 역할을 지속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조선·방산 주도주, 한국의 성장주 바이오·헬스케어·로봇 등 균형있게 구성해야 한다"며 "향후 불확실성이 해소될 가능성을 염두해두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조선·방산 업종 중에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HD현대중공업, 현대로템, 동성화인텍을 제시했다. 바이오·헬스케어·로봇 업종에선 알테오젠, 레인보우로보틱스, 메디톡스를 꼽았다. 현대로템에 대해 신 연구원은 "유럽향 방산 수주가 증가하고 매출 확대도 본격화되고 있다"고 했으며 동성화인텍에 대해선 "미국 LNG 수출에 따른 조선 기자재 최대 수혜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로템은 재작년 폴란드와 1000대 규모의 K-2 전차 수출 기본계약을 맺은 데 이어 1차 계약분으로 180대에 대한 계약을 완료하고, 현재 820대 규모의 2차 계약을 체결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다. 업계에서는 현대로템과 폴란드가 최근 드론 대응 등으로 중요성이 커진 능호방호체계(APS)의 K-2 추가 탑재 및 전차 관련 기술 이전 문제를 놓고 막판 협상을 벌이고 있어 조만간 2차 계약이 체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동성화인텍은 초저온보냉제 제작 전문회사로, HD한국조선해양 산하 조선소다. 삼성중공업, 한화오션을 모두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조선사향으로도 지속적은 트랙레코드를 보유하고 있다. 보냉재 최대생산 능력은 2018년 15척이었으나, 2020년부터 증설해 올해 기준 34척 생산 가능 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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