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명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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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jfoooo   댓글: 0   조회수: 7 날짜: 2025-05-2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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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관을 쓰는 이유는 구리가 반자성체이기 때문인데, 반자성체의 특징은 자석이 없을 땐 아무 자성도 띄고 있지 않다가 자석을 가까이 가져가면 외부 자기장과 반대로 정렬하는 특징이 있다.아니 나는 그냥 자이로드롭의 원리가 궁금했을 뿐인데, 와전류, 렌츠의 법칙, 반자성체까지 줄줄이 다 찾게 되네; 브레이크도 찾고 있다. ㅋ반자성체 말고 상자성체와 강자성체가 있는데 상자성체는 평소에 무작위로 배열되어 있던 금속의 자성?이 자성이 가까이 오면 외부 자기장 방향으로 정렬이 된다. 강자성체는 부분부분 이미 자화가 되어있는 상태. 외부 자기장을 없애도 자성을 유지.묵은 똥 싸는 느낌.대형 트럭 등에서 이 원리를 이용한 브레이크를 이용하는데, '와전류 브레이크(에디 커런트 리타더)'로 검색하면 그림이 나온다.내가 아주 존경하는 선생님이신데 (그분께 이 사실을 말씀드린 적은 없음) 그분의 수업 방법을 따라 하고 싶지만, 나는 머리가 나빠서 못 해!!!!!!!!!!!!! 따흑!!!!!!!!! 아니 시도는 좀 해봤는데, 안 되더라고!!!!!!!!!! 생명과학 과목 특성도 좀 있는 것 같고.말굽형 자석의 양극 간격을 좁게 해서 그 사이에 알루미늄, 구리 등의 전기 도체로 만들어진 원판을 두고 회전시키면 와전류가 원판에 흘러서 이 전류와 자석의 자계로 토크가 발생하는데, 이것이 원판의 회전 방향과 반대 방향이며 원판을 정지시키는 구실을 한다고 네이버 지식백과에 나와있다.'노동의 종말', '소유의 종말' 등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석학 제레미 리프킨은 지난해 신간 '플래닛 아쿠아(물의 행성)'를 출간했다.책에서 리프킨은 지구를 수권, 암석권, 대기권, 생물권의 네 가지 권역으로 나눈다. 이 중 가장 중요한 권역은 수권이라며 생명의 원천이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리프킨은 인류의 역사가 수권을 착취한 역사였다며 궁극적으로 기후위기를 경고한다. 인류가 댐과 인공저수지, 제방과 둑을 이용해 물을 통제하고 착취한 반면 대지를 중심으로 삶의 기반을 구축하고 화석연료를 활용해 산업화를 이뤘다며 수권을 무시한 인류의 오만함이 기후위기를 불러왔고 스스로 생존의 위협에 직면했다고 주장한다.리프킨의 이러한 인식을 반영한 듯한 창작 오페라 '더 라이징 월드(The Rising World): 물의 정령'이 무대에 오른다. 25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개막해 오는 29일, 31일까지 3회 공연할 예정이다.작품의 배경이 되는 공간은 끝없이 범람하는 물로 뒤덮인 한 왕국이다. 왕국의 공주는 원인 모를 병으로 세상과 단절된 채 살아간다. 왕실은 공주와 왕국을 구할 방법에 골몰하던 중 물시계 장인과 제자를 찾고 물시계를 제작해 공주와 왕국의 운명을 바꾼다.소프라노 황수미가 물의 정령에 사로잡힌 공주 역을, 메조 소프라노 김정미가 왕국을 구하기 위해 물시계를 만드는 장인 역을 맡는다.황수미는 공연 개막을 앞두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 작품"이라며 "현재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는 기후변화와 같은 중요한 논쟁을 동화처럼 풀어낸 오페라"라고 설명했다. 황수미는 "작품은 왕실에 속하지 않은 사람을 통해 문제가 해결되는 이야기를 그린다"며 "우리 모두에게 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보여주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극에서는 공주와 장인 외에 왕국을 다스리는 왕과 장인의 제자가 비중 있는 인물로 출연한다.김정미는 "왕과 공주의 관계, 물의 장인과 제자의 관계에도 주목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장인의 지혜가 제자에게로 전승되고, 왕국을 제대로 다스리지 못하는 왕에게서 공주에게로 왕권이 넘어오면서 왕국이 안정을 찾는다"며 "지혜와 권력이 윗세대에서 아랫세대로 바람직하게 전승되는 이야기를 보여준다"고 설명했다.물의 정령은 예술의전당이 3년간 야심 차게 준비한 기획 공연이다. 예술의전당은 2022년 오페라극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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