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푸조, 기술을 예술로3008, 4천만원대 수입 SUV하이브리드로 알뜰 매력까지준중형 스포티지·투싼과 경쟁 국내 준중형 SUV 시장에서 판매 1위인 기아 스포티지(왼쪽)와 푸조 3008 HEV [사진출처=기아, 푸조/ 편집=최기성 매경 디지털뉴스룸 기자]“(취임한) 지난해에는 푸조가 서비스 내실을 다지는 한해였다. 힘들었던 만큼 더 단단해졌다. 올해는 푸조가 다시 시작하는 한해로 만들겠다. 푸조의 예술적 디자인에 문화와 기술을 적용해 혁신을 넘어 혁명을 시도하겠다”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지난 2월11일 서울 수서 식물관에서 열린 ‘2025년 신년 기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강조했다.‘예술의 나라’ 프랑스 출신인 푸조는 독일 메르세데스-벤츠에 이어 1897년 세계 두 번째로 자동차를 만든 브랜드다.푸조는 전위적이어서 낯설게 여겨지는 아방가르드 디자인을 지녔지만 실용성도 갖춘 차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기술을 예술로 만든 셈이다.실용성을 중시하는 유럽 자동차시장에서도 인기가 높다. 한국에서는 다르다. 벤츠, BMW, 폭스바겐, 토요타, 혼다 등 독일·일본 브랜드에 밀려 ‘한국에서 사실상 망했다’는 비아냥거리는 소리까지 들었다.푸조가 올해부터 완전히 달라지겠다며 예술과 기술을 결합한 가성비(가격대비성능) 높은 차종을 가져왔다.‘美친 존재감’ 푸조 3008, 하이브리드로 반격 신형 3008 주행 장면 [사진제공=푸조]스텔란티스코리아는 지난 3일 준중형 SUV인 올뉴 3008 스마트 하이브리드(ALL NEW 3008 SMART HYBRID)를 공개했다.3008은 2008년 글로벌 데뷔 이후 푸조를 대표하는 SUV로 자리잡았다. 2016년 2세대 모델(P84) 기준 누적 140만대 이상 판매됐다.국내에서도 2010년 디젤 모델 출시 이후 푸조 전체 누적 판매의 27%를 차지하며 핵심 모델로 활약했다.올뉴 3008은 8년 만에 완전변경된 3세대 모델이다. 푸조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스마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접목했다.스텔란티스의 차세대 전동화 플랫폼 ‘STLA 미디엄’을 최초 적용했다. 디자인, 공간, 파워트레인, 기술 전반에서 푸조의 혁신을 집약했다.유럽 출시 6개월 만에 10만대 이상 계약되며 시장성과 상품성도 인정받았다. 신형 3008을 소개하는 방실 대표 [사진제공=푸조]전장x전폭x전고는 4프랑스 푸조, 기술을 예술로3008, 4천만원대 수입 SUV하이브리드로 알뜰 매력까지준중형 스포티지·투싼과 경쟁 국내 준중형 SUV 시장에서 판매 1위인 기아 스포티지(왼쪽)와 푸조 3008 HEV [사진출처=기아, 푸조/ 편집=최기성 매경 디지털뉴스룸 기자]“(취임한) 지난해에는 푸조가 서비스 내실을 다지는 한해였다. 힘들었던 만큼 더 단단해졌다. 올해는 푸조가 다시 시작하는 한해로 만들겠다. 푸조의 예술적 디자인에 문화와 기술을 적용해 혁신을 넘어 혁명을 시도하겠다”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지난 2월11일 서울 수서 식물관에서 열린 ‘2025년 신년 기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강조했다.‘예술의 나라’ 프랑스 출신인 푸조는 독일 메르세데스-벤츠에 이어 1897년 세계 두 번째로 자동차를 만든 브랜드다.푸조는 전위적이어서 낯설게 여겨지는 아방가르드 디자인을 지녔지만 실용성도 갖춘 차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기술을 예술로 만든 셈이다.실용성을 중시하는 유럽 자동차시장에서도 인기가 높다. 한국에서는 다르다. 벤츠, BMW, 폭스바겐, 토요타, 혼다 등 독일·일본 브랜드에 밀려 ‘한국에서 사실상 망했다’는 비아냥거리는 소리까지 들었다.푸조가 올해부터 완전히 달라지겠다며 예술과 기술을 결합한 가성비(가격대비성능) 높은 차종을 가져왔다.‘美친 존재감’ 푸조 3008, 하이브리드로 반격 신형 3008 주행 장면 [사진제공=푸조]스텔란티스코리아는 지난 3일 준중형 SUV인 올뉴 3008 스마트 하이브리드(ALL NEW 3008 SMART HYBRID)를 공개했다.3008은 2008년 글로벌 데뷔 이후 푸조를 대표하는 SUV로 자리잡았다. 2016년 2세대 모델(P84) 기준 누적 140만대 이상 판매됐다.국내에서도 2010년 디젤 모델 출시 이후 푸조 전체 누적 판매의 27%를 차지하며 핵심 모델로 활약했다.올뉴 3008은 8년 만에 완전변경된 3세대 모델이다. 푸조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스마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접목했다.스텔란티스의 차세대 전동화 플랫폼 ‘STLA 미디엄’을 최초 적용했다. 디자인, 공간, 파워트레인, 기술 전반에서 푸조의 혁신을 집약했다.유럽 출시 6개월 만에 10만대 이상 계약되며 시장성과 상품성도 인정받았다. 신형 3008을 소개하는 방실 대표 [사진제공=푸조]전장x전폭x전고는 4545x1895x1650mm다. 실내공간을 결정하는 휠베이스는 2730mm다.올뉴